본문 바로가기

Daily

일리(illy) 클라시코 분쇄 원두 커피 추천

반응형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일리 클라시코 분쇄 커피입니다. 일리(illy)에서 나온 그라운드 커피를 한번 먹어보고 싶었고 코로나 때문에 카페에 매번 가서 먹는 것도 부담이 되고 비용도 아낄 겸 이번에 주문하였는데 생각보다 너무 괜찮아서 후기 남깁니다. 

일리-분쇄-커피-2통

제품 정보

- 제품명: 일리 클라시코 (250g) 클래식 로스트 그라운드

- 원산지: 이탈리아

- : mild & balanced

- 가격: 9천원~1만원

- 유통기한: 캔 아래에 명시 (21년 10월 중순에 쿠팡에서 구매하였을 때 유통기한 2021년 4월에 제조한 제품을 받았으며 유통기한은 2년 뒤 2023년까지 였습니다.)

일리-분쇄-커피-캔뚜껑-딴-모습
일리 분쇄 커피

이렇게 뚜껑을 열면 캔음료, 통조림처럼 되어 있어요. 캔을 처음 딸 때 바람이 빠지는 소리가 납니다. 그리고 조심하셔야 할 게 바람소리가 다 빠진 후 천천히 열어 주셔야 합니다. 아니면 분쇄된 커피가루가 튀어나옵니다. 저는 안에 또 비닐 포장이 되어 있는 줄 알고, 퐉 열었다가 커피가 조금 튀어나와서 닦아 주었네요.

 

 

일리-분쇄-커피-추출하는-모습일리-분쇄커피-추출하는-모습
일리 클라시코 핸드 드립 추출

사실 핸드드립용은 분쇄도가 에스프레소 용보다 원두 입자를 더 굵게 해야 하나 직접 가는 건 귀찮았고 일리 원두를 맛보고 싶어 분쇄커피를 주문했어요. 그래서 추출하였을 때 약간 더 진한 맛이 있어서 추출해주고 마지막에 뜨거운 물을 더 추가해서 아메리카노로 마셨는데 괜찮았습니다. 

 

일리커피-추출-완성한-모습일리-커피와-디저트
일리 분쇄 커피 추출한 모습

개인적으로 커피에서 신맛 과일맛? 나는 건 싫어하는데 이 일리 클라시코 원두 맛은 신맛은 거의 없고 정말 부드러워서 누구나 호불호 없이 좋아할 맛인 것 같아요.


수량을 착각하여 2개가 배송되어 맛이 안 좋으면 어떡하지라고 걱정하였지만 맛이 괜찮아서 반품 없이 2통 다 먹거나 한통은 친구한테 선물로 줘도 될 것 같아요. 일단 통도 이뻐서 인테리어 효과도 있어서 찬장에 넣어 두었어요. 

 

 

반응형

'Dai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탠리 텀블러 473ml 추천  (0) 2022.02.11